티스토리 뷰

개인통관고유번호 발급 쉽다 간단해결 

개인통관고유번호안내

여러분들은 개인통관고유번호가 있으신가요? 반갑습니다. 인터넷을 사용하는 우리는 연말이 되면 항상 기다리게되는것이 있죠. 바로 블랙프라이데이인데요. 해외에서 물품을 저렴하게 구입할 수있는 기회이죠.

 

 

 

 

해외에서 다양한 물품을 구매를 하기위해서는 개인 통관고유번호 발급이 필수적인데요. 오늘은 간단하게 통관고유번호 발급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물론 각종 기념일에 해외 구매로 금액을 절약할 수 도 있습니다. 그럼 바로 시작합니다.

통관고유번호 발급 하는방법은? 

2015년부터 개인통관고유부호 발급이 매우 편해졌습니다. 공인인증서 외에 휴대폰 문자인증 기능도 추가되었기 때문이죠. 요즘에는 스마트폰으로도 개인 통관고유번호를 받을 수 있다니 참고하세요.

 

 

통관 고유번호를 발급 받기 위해서는 공식 홈페이지에 접속하셔야합니다. 바로 unipass.customs.go.kr라는 홈페이지인데요. 이곳에서 우리가 원하는 부호 발급을 받을 수 있습니다. 홈페이지에 접속하시면 아래와 같이 심플한 첫화면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unipass.customs.go.kr

개인통관고유번호 발급바로가기

 

국가관세종합정보망 서비스

환율정보 국가별 수출, 수입 환율정보 테이블

unipass.customs.go.kr

 

홈페이지에서 통관번호 신청및 조회를 위해서는 공인인증서나 휴대폰 인증을 진행해주셔야합니다. 보안프로그램 설치가 우선적으로 진행되어야하니 꼭 설치후 진행해주세요.

 

unipass.customs.go.kr발급신청본인인증

 

개인통관고유부호 발급 순서

발급 과정을 순서대로 간단하게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공인인증서나 휴대폰 인증을 진행해주셔야합니다. 최소한 본인임을 확인 하는 절차이니 꼭 해주셔야 이후 과정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휴대폰인증

 

신규로 발급신청을 하는 경우에는 아래와 같은 발급 신청서를 작성하셔야합니다. 이름, 주민등록번호, 주소, 전화번호, 휴대전화 명의구분, 휴대전화번호는 필수로 입력해주셔야하는 항목입니다. 빠짐없이 입력후 오른쪽 하단에 등록버튼을 클릭해주세요.

 

개인통관고유부호 발급 신청서

 

 

 

 

정상적으로 개인정보가 입력되고 등록되었다면 아래와 같이 개인통관고유부호가 발급 됩니다. P로 시작하는 번호가 우리가 해외직구시 필요한 번호로 꼭 적어두시거나 복사해두셔야합니다. 주의사항은 나머지 항목에 잘못 입력된 것은 없는지 확인해주셔야한다는 것입니다. 만약 잘못입력하셨다면 수정해주세요.

 

개인통관고유부호 발급 신청서 코드

 

이상 간단하게 통관고유번호 발급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그럼 이번 연말연시에 해외직구로 좋은 물품을 득템하시길 바랍니다. 그럼 한주간도 행복하세요. 방문해주셔서 감사드립니다.

토지대장 보는 방법

 

토지대장 무료열람 간단정리

- 토지대장 무료열람 간단정리 안내 - 이 곳은 다양한 정보를 공유하기 위한 블로그 입니다. ※잘못된 정보가 보일경우에 댓글로 남겨주시면 수정하겠습니다. ※간혹 오탈자가 발생하더라도 너

realpos.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