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네이버 웹마스터도구 등록하기 방법안내 

 

여러분 반갑습니다. 오늘은 블로그나 사이트를 운영하시는 분이라면 꼭 잊지말고 등록하셔야하는 웹마스터도구 등록에 관하여 안내해드리려고 합니다. 저와 같이 많은분들이 자신이 운영하는 site나 blog에 방문자가 늘기를 원하시는데요. 웹마스터도구 등록으로도 방문자를 늘릴수 있는 기회가 생긴답니다. 그럼 어떤방법인지 함께 진행해보시죠.

네이버 웹마스터도구

웹마스터도구 등록하기

블로그나 사이트에 방문자를 늘리기 위해서는 글이나 사이트가 노출되어야합니다. 따라서 노출을 시킬 방법을 고민하신다면 다양한 방문자를 늘릴수 있겠죠. 네이버 웹마스터도구는 이러한 기회를 늘려주는 하나의 방법이 될 수 있습니다. 

 

 

네이버 웹마스터도구로 등록하면 사이트나 웹문서에 등록되기 때문이죠. 궁금하신 사항이나 자세한 정보는 공식홈페이지에서 검색해보시기 바랍니다.

 

네이버 웹마스터도구 등록

 

가장 먼저 해야할 일은 네이버 웹마스터도구 사이트에 접속하는 것입니다. 검색 포털사이트에서 검색하시면 쉽게 해당 홈페이지 주소를 찾을 수 있습니다. 아래 사이트로 접속해주세요. 주소 는 여기를 클릭해주세요.

 

네이버 웹마스터도구 검색

 

사이트에 접속하시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타납니다. 내 사이트의 웹표준 진단은 화면 중앙에 "웹 서포트센터 가기"를 선택하시면 됩니다. 우리는 사이트 등록을 위해서 오른쪽 위에 로그인 버튼을 클릭합니다. 로그인시 네이버 ID를 사용합니다.

 

네이버 웹마스터도구사이트

 

처음 웹마스터도구를 사용하신다면 아래와 같이 연동할 사이트 추가 화면이 나타납니다. 왼쪽 아래에 있는 사이트 추가 + 버튼을 클릭하시고 등록을 진행해보겠습니다.

 

네이버 웹마스터도구연동

 

자 자신이 등록하려고 하는 사이트 정보를 입려하는 창입니다. 홈페이지 주소나 blog주소를 등록하시면 되죠. 참고로 티스토리 블로그도 등록할 수 있습니다.  사이트 URL입력 후 하단에 확인을 클릭해주세요.

 

네이버 웹마스터도구-사이트추가

웹마스터도구 소유확인

두번째로 사이트 소유확인 단계입니다. 아무나 남의 사이트를 등록하면 문제가 되기 떄문에 아래와 같이 소유 확인 절차를 진행해야합니다. 확인 방법은 2가지가 있습니다. 하나는 HTML 파일을 자신의 사이트에 업로드 하는 방법이고 하나는 소유자 사이트 첫화면문서에 META태그를 입력하는 방법입니다. 티스토리와 같은 블로그는 2번째 HTML태그를 선택합니다.

 

네이버 웹마스터도구사이트 소유확인

 

 

아래와 같이 HTML 메타태그가 나타나면 초록색으로 표시된 <meta name=~~~~/> 부분을 복사하시고 등록할 사이트 홈페이지에 <head>   네이버태그 복사  </head> 넣어주시면 됩니다.

네이버 웹마스터도구메타태그

정상적으로 등록이 완료되고 인증이 끝나면 아래와 같이 사이트에 관련된 다양한 수집결과등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처음 등록시에는 아무런 데이터가 수집되지 않았으니 당황하지 마세요.

 

네이버 웹마스터도구접속화면

웹마스터도구 사이트맵, RSS 수집요청

이 화면에서 가장 중요한 메뉴는 아래와 같은 요청 매뉴입니다. 사용자의 사이트에서 검색로봇이 정보를 잘 수집할 수 있도록 설정하거나 수집 요청을 할 수 있기때문이죠. 웹페이지 수집 요청은 일간 최대50회만 지원됩니다. 

 

네이버 웹마스터도구수집요청

 

기본적으로 검색로봇이 좀더 원할하게 데이터를 수집할 수 있도록 아래 두가지는 제출해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하나는 RSS 제출인데요. 티스토리블로그는 주소 뒤에 .tistory.com/rss 만 붙여주시면 됩니다. 해당 주소를 등록해주세요.

 

사이트맵등록

 

sitemap에 경우에는 파일을 만들어 주셔야하는데요. 이전에 알려드린 사이트맵만들기 포스팅을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블로그] - 티스토리 사이트맵 만들기 

 

오늘도 긴글 읽어주시고 방문해주신 여러분께 감사드립니다. 올한해도 여러분에게 더욱 빛나는 한해가 되시길 기도합니다. 그럼 항상 행복하세요! 감사합니다. 오늘 네이버 웹마스터도구 등록은 여기까지 입니다.

 

카트라이더 다운로드 한번에

 

카트라이더 다운로드 한번에

카트라이더 다운로드 한번에 하는 방법 어렸을때 팩 넣고 하는 게임 많이 하다가 오락실에 가서 하다가 집에 컴퓨터랑 핸드폰이 생기면서 집안에 즐길수 있는 게임을 많이 하게되기 시작했는데

realpos.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