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리니지M 불법 매크로 단속 예정

 

 

어제(726) 리니지M 공식홈페이지에서 불법 매크로에 관한 언급이 있었습니다. 리니지M 오픈 부터 지금까지다양한 종류의 매크로 사용으로 많은분들이 불편을 겪고 있었는데요. 리니지M에서 공식적으로 제재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어제 공지사항으로 발표된 매크로 제재가 어떤 내용인지 간단하게 한번 볼까요?!

 

 

 

리니지M 불법 매크로 단속 관련

 

 

리니지M에서는 정말 다양한 매크로 등이 있었습니다. 초창기에는 다이아 변신카드 리세마라로 시작하여 9만아데나 리세마라까지 엄청난 사용이 있었죠. 그로인해서 대략 40만개에 달하는 계정이 정지되는 사건이 있었습니다. 그뒤에도 자동사냥 매크로라고 불리는 계정과 작업장(동일IP)계정들이 정지당하기 시작했죠.

 

최근 매크로들은 계속 진화하여 무한 자동사냥 매크로까지 등장하였습니다. 지정된 텔레포트위치로 날아가서 사냥을 하고 물약이 떨어지면 귀환 후 물약과 화살을 산 후 다시 사냥터로 텔레포트하는 매크로가 사용되고 있습니다. 또한 자동사냥시 막피를 대비하여 일정수준으로 피가 떨어지거나 PVP를 당하면 바로 텔레포트 하기도 하죠.

 

이런 불법 매크로사용으로 많은 분들이 피해를 입고 상대적 박탈감을 느끼셨다고 하니 리니지M에서 칼을 뽑는것이 아닌가 싶습니다. 그럼 어떤 내용이 올라왔는지 확인하시죠.

 

 

사냥 중 누군가에게 공격 당하면 텔레포트하는 매크로(기던용 매크로)부터 무한 자동사냥 매크로까지 제재대상입니다.중요한것은 운영정책에 따른 조치를 순차적으로 적용한다는 것인데 바로 정지를 시킨다는 건지 이제부터 제재하겠다는 것인지는 명확하지 않아보입니다. 한가지 확실한건 이제부터 매크로사용으로 제재를 당할 수 있다는 것이니 쓰시면 안되겠죠?! 그럼 오늘하루도 파란 빨간아이템 드시길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