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무료 이미지 사이트 모음

 

 

 

오늘은 블로그나 사이트를 운영하면서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 이미지사이트를 알아보려합니다. 요즘은 저작권에 민감한 시대라 잘못된 이미지 사용은 고소등을 당하는 문제가 발생할 수 있죠. 그래서 무료로 사용할 수 있는 나아가 상업적인 용도로도 사용가능한 이미지를 사용하시면 문제가 없겠죠. 그럼 바로 알아보도록하겠습니다.

 

 

무료이미지사이트 Top3

2017/06/17
 

 

pixabay

이미 블로그나 사이트를 운영하시는 분들이 많이 찾는 사이트 'pixabay'. 워낙 유명한 곳으로 홈페이지에 들어가보면 '어디에나 쓸 수 있는 무료 이미지와 비디오들'이라는 문구가 나오고 있죠. 심지어 상업적인 용도로도 사용이 가능하다고 써입니다. 무료 이미지 다운로드를 찾으신다면 이 사이트가 최고입니다. 그래도 혹시 모르니 사진을 이용하실 때는 꼭 저작권을 확인하세요.

 https://pixabay.com/

 

 

얼라우투

국내 업체가 운영하고 있는 사이트 '얼라우투'. 고퀄리티 사진들을 무료로 다운로드 수 있습니다. 저작권 또한 creative Commons Zero를 기반으로 하고 있죠. 상업적 사용도 가능하며 수정,변경 또한 자유롭다고 하니 쓰기 좋겠죠?! 이미지 다운로드는 매우 간단하니 한번 . 단 예외사항(재배포나 판매불가)은 있으니 꼭 라이센스를 확인하세요. 

http://www.allowto.com/

 

 

프리큐레이션

세번째 무료이미지 사이트는 바로 '프리큐레이션'이라는 곳입니다. 이곳 또한 상업적인 용도로 사용가능하며 저작권자에게 허락윽 받거나 저작권비용을 지불할 필요가 없다고 자주묻는 질문에 쓰여있습니다. 하지만 이사이트도 예외사항이 있으니 해당 부분은 확인하고 사용하시길 바랍니다.

http://www.freeqration.com 

이 외에도 플리커, Lets cc등도 있습니다만 무료로 사용가능한 이미지 설정 후 검색하시길 바랍니다. 많은 분들이 별거 아니겠거니 하고 생각하실 수 있는 이미지 저작권이 우리 블로그를 건강하게 만들어 준다는 것을 잊지 마시길 바랍니다. 그럼 언제나 즐거운 블로그하세요~!

 

 

 realpos.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