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가장 가치있는 브랜드 Top 100



전 세계 기업의 브랜드 가치를 평가하는 브랜드Z - BrandZ(http://brandz.com)에서 조사한 2017년 가장 가치있는 브랜드를 가진 기업들은 어떤 회사들일까요? 그 순위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아래 내용은 BrandZ Top 100  Most Valuable Global Brands 2017 Report의 순위를 참고하여 작성하였습니다. 해당 이미지도 리포트가 출처입니다. 블로그에는 top 100중 top 50까지만 가져왔습니다. 나머지 순위를 보고 싶으신 브랜드Z(BrandZ)홈페이지에서 리스트를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세계 기업가치 1위부터 25위





역시 1위는 구글이 차지하였습니다. 자산가치는 무러 2450억 달러로 한화로 하면 276조 정도 되는 것 같습니다. 2위는 애플, 3위는 마이크로소프트, 4위는 아마존, 5위는 페이스북 입니다. 랭킹변화로 보면 아마존이 3계단이나 상승하였군요. 대부분의 25위안에 든 기업은 엄청 유명하여 알만한 사람은 다 아는 기업들이 많습니다. 



세계 기업가치 26위부터 50위






25위부터 50위 순위를 보면 먼저 나이키가 눈에 띄며 한국기업인 삼성도 보입니다. 삼성은 37위로 240억 달러의 기업가치를 평가받았군요. 한화로 치면 약 27조로 구글의 10분의 1의 가치입니다. 사실 이것만해도 대단하고 생각되지만요.



아쉽게도 top100에서 한국기업은 삼성이 마지막이였네요. 구글이 언제까지 기업가치 1위를 유지할 수 있는지 궁금하고 또 어떤 기업이 신드롬을 일으킬지도 매우 궁금하네요. 그나저나 중국기업들이 슬슬 100위권안으로 들어오기 시작하였습니다. 수년뒤에는 반 이상이 중국기업이 될 수도 있겠다는 생각이 잠깐 드네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