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애플 wwdc 2017 행사에서 나온 정보는?



애플(Apple)사는 1년에 한 번 세계개발자회의인 WWDC를 개최합니다. 이번 2017년 wwdc는 6월 6일 개최되었는데요. 향후 애플의 기기개발에 대한 정보와 전략에 대해 알아볼 수 있는 wwdc 2017에서는 과연 어떤 정보가 나왔을까요? 최대한 간략히 정리를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ios 11


가장 중요하고 관심이 갔던 내용은 바로 iOS 11에 대한 정보였습니다. 애플의 모바일 디바이스인 아이폰과 아이패드의 운영체제인 iOS의 신기능이 발표되었는데요. 새로운 iOS 11에서는 시리의 번역기능 강화, 파일 앱 추가, 동영상 저장포맷 변화를 통한 용량감소, 개발자를 위한 AR키트(AR을 위한 개발자 툴), NFC기능 개방 등의 내용을 담았습니다. 특히 멀티테스킹을 강조하는 모습을 보였네요.



맥OS 하이시에라



애플의 14번째 macOS 운영체제인 하이시에라는 가상현실(VR)을 지원하며, 웹브라우져의 속도 역시 대폭 빨라진다고 합니다. 하이시에라 베타버전은 이날 wwdc 2017에서 개발자 버전으로 선보였으며 이달말 베타버전이 공개된다고 합니다. 



다양한 기기 출시



그 외에 다양한 기기출시 정보들이 공개되었는데요. 아이맥, 맥북프로, 아이패드의 새로운 라인업이 공개되었습니다. 특히 아이패드는 기존의 크기보다 화면을 키운 10.5인치로 출시된다고 하네요. 그 외에 애플워치의 새로운 운영체제 워치OS 4의 공개, 인공지능 음성인식 스피커 홈팟의 공개도 있었습니다.





이번 발표는 애플의 CEO인 팀 쿡의 발표로 시작을 하였는데 과거 잡스에 비하면 약간 어색했던 것 같네요. 하기사 스티브 잡스의 발표실력이 워낙 임펙트가 있어서 그런 것 같기도 하고, 아이폰이 처음 출시됐을 때만큼 충격적인 기기가 나오지 않았던 점도 영향이 있는 것 같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