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필리핀 여행시 지참 가능 금액과 한국돈 100만원은 몇 페소?

어느 날 문득, 필리핀 여행을 가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하지만 곧바로 머릿속에 의문이 꼬리에 꼬리를 물었죠. "얼마나 돈을 가져가야 할까? 100만원이면 충분할까? 그리고 이게 필리핀 돈으로 얼마나 되는 거지?" 이런 궁금증을 안고 이것저것 찾아보다 보니, 재미있는 사실들을 많이 알게 되었답니다.

 

필리핀-여행-지참금액

 

필리핀에 얼마까지 가져갈 수 있을까?

먼저 알아본 건 필리핀에 얼마까지 가져갈 수 있느냐는 거였어요. 필리핀 정부가 정해놓은 규칙이 있더라고요. 외국인이 신고 없이 가져갈 수 있는 돈의 한도가 있는데, 그게 바로 1만 달러래요. 페소로 치면 대략 50만 페소 정도 되는 금액이에요.

 

 

 

"아, 그럼 우리나라 돈 100만원은 괜찮겠구나!" 하고 안심했죠. 100만원이 1만 달러보다 훨씬 적으니까요. 근데 문득 이런 생각이 들더라고요. "그럼 100만원이 필리핀 돈으로 얼마나 되는 거지?"

 

100만원으로 일본 엔화 환전하면 얼마일까? (여행 시 지참 가능한 엔화 금액 안내)

 

100만원으로 일본 엔화 환전하면 얼마일까? (여행 시 지참 가능한 엔화 금액 안내)

100만원으로 일본 엔화 환전하면 얼마일까?혹시 일본 여행을 계획 중이시라면 환전은 당연히 필수겠죠? 아날로그를 선호하는 일본은 여전히 현금 사용이 많다고 합니다. 이번 글에서는 한국 돈 1

realpos.tistory.com

 

 

100만원이 페소로 얼마?

2024년 10월을 기준으로 봤을 때, 우리나라 돈 100만원은 대충 42,000에서 43,000 페소 사이더라고요. 와, 숫자만 보면 엄청 많아 보이죠? 하지만 이게 매일매일 조금씩 달라질 수 있대요. 환율이라는 게 요술쟁이처럼 계속 변하거든요.

 

그래서 여행 가기 바로 직전에 한 번 더 확인해보는 게 좋겠어요. 어쩌면 44,000 페소가 될 수도 있고, 41,000 페소가 될 수도 있으니까요. 네이버나 다음에서 환율을 알아볼 수 있고 계산도 가능합니다.

환전 하는 방법은?

자, 이제 돈을 어떻게 바꿀지 고민해봐야겠죠? 여러 가지 방법을 알아봤는데, 이게 진짜 재미있더라고요.

  1. 한국에서 우선 달러로 바꾸기
  2. 필리핀에 도착해서 다시 페소로 바꾸기
  3. 큰 쇼핑몰이나 공식 환전소에서 바꾸기

이렇게 하면 조금이라도 더 이득을 볼 수 있대요. 마치 퍼즐 맞추기 같아요. 어떻게 하면 조금이라도 더 유리하게 돈을 바꿀 수 있을지 고민하는 거죠.

현금이냐 카드냐, 그것이 문제로다

필리핀에서 돈 쓸 때 또 하나 고민되는 게 있더라고요. 바로 현금을 쓸지, 카드를 쓸지 하는 거예요.

 

작은 거래, 예를 들어 길거리 음식을 사먹거나 택시를 탈 때는 현금이 편해요. 근데 호텔비 내거나 비싼 레스토랑에서 밥 먹을 때는 카드가 더 좋겠죠?

 

단, 카드 쓸 때 주의할 점이 있어요. 해외에서 쓰면 수수료가 붙을 수 있거든요. 그리고 꼭 믿을 만한 곳에서만 써야 해요. 이상한 곳에서 긁었다가 큰코다칠 수 있으니까요!

 

 

구분 현금 카드
장점 소액 거래 편리, 어디서나 사용 가능 고액 거래 안전, 영수증 관리 용이
단점 분실 위험, 환전 번거로움 해외 사용 수수료, 가맹점 제한
추천 상황 길거리 음식, 택시, 시장 호텔, 고급 레스토랑, 쇼핑몰

 

 

현금과 카드를 언제 써야 할지 한눈에 알 수 있죠? 저는 이걸 보고 현금과 카드를 반반 정도 준비하기로 했어요.

필리핀 돈 이것만은 꼭 알아두세요!

필리핀 돈에 대해 알아보다 보니 재미있는 사실들을 많이 알게 됐어요.

  1. 페소 지폐가 엄청 다양해요. 20, 50, 100, 200, 500, 1000 페소 지폐가 있대요.
  2. 동전도 있어요. 1, 5, 10 페소 동전이 있죠.
  3. 재미있는 건 1 센타보라는 동전도 있대요. 근데 이건 거의 안 쓴다고 해요.

그리고 필리핀 돈에는 유명한 사람들의 얼굴이 그려져 있더라고요. 마치 우리나라 돈처럼요. 이걸 보면서 필리핀의 역사도 조금씩 알아가게 되는 것 같아 재미있었어요.

즐거운 필리핀 여행을 위해

자 이제 필리핀 여행을 위한 돈 준비는 끝난 것 같아요. 100만원이 얼마나 되는지도 알았고, 어떻게 바꾸고 쓰면 좋을지도 알았죠. 근데 제일 중요한 건 뭘까요? 바로 즐겁게 여행하는 거예요! 돈은 중요하지만, 그것 때문에 여행의 즐거움을 놓치면 안 되겠죠?

 

필리핀의 아름다운 바다도 보고, 맛있는 음식도 먹고, 현지 사람들과 이야기도 나누면서 특별한 추억을 만들어보세요. 그게 바로 여행의 진정한 가치 아닐까요?

 

자, 이제 정말 필리핀 가고 싶어지지 않나요? 저는 벌써 공항에 가고 싶은 마음이 가득해졌어요. 여러분도 이 정보들을 참고해서 멋진 필리핀 여행 다녀오세요!

 

 

 

여행관련 답변

필리핀에서 달러를 그냥 써도 될까요?

달러를 받는 곳도 있긴 해요. 특히 고급 호텔이나 유명 관광지 같은 데서요. 하지만 대부분의 가게나 식당에서는 페소를 원해요. 그리고 달러로 내면 환율이 불리할 수 있어요. 그러니까 가급적 페소로 바꿔서 쓰는 게 좋아요. 현지인들도 더 좋아하고, 여러분 지갑도 더 좋아할 거예요!

필리핀 ATM에서 돈 뽑아 쓰는 건 안전한가요?

네, 대체로 안전해요. 하지만 몇 가지 주의할 점이 있어요. 첫째, 꼭 공식 은행의 ATM을 이용하세요. 쇼핑몰이나 호텔에 있는 ATM이 좋아요. 둘째, ATM 사용할 때 주변을 잘 살펴보세요. 셋째, 수수료에 주의하세요. 우리나라 은행에서도 수수료를 물고, 현지 은행에서도 수수료를 물 수 있어요. 그래도 급할 때는 정말 편리하답니다!

여행 끝나고 남은 페소는 어떻게 하나요?

걱정 마세요, 방법이 있어요! 첫째, 공항에 있는 환전소에서 달러나 원화로 바꿀 수 있어요. 단, 환율이 좀 안 좋을 수 있어요. 둘째, 공항에서 면세점 쇼핑할 때 쓸 수 있어요. 셋째, 한국에 돌아와서 은행에서 바꿀 수도 있어요. 아니면 다음 필리핀 여행 때 쓰려고 보관해두는 것도 좋은 방법이에요. 어떤 방법을 선택하든, 너무 많이 남기지 않는 게 좋아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