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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 에어컨 에러코드 확인 후 자가조치 안내

가정이나 직장에서 LG 에어컨 사용하시다보면 가끔 에러코드가 표시되는 것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에러코드들은 특정 문제를 지시하며, 간단한 조치로 해결할 수 있는 경우도 많습니다. 이 글에서는 주요 LG 에어컨 에러코드와 그에 따른 자가 조치 방법을 소개하여, 빠르고 효과적으로 문제를 해결할 수 있도록 도와드리겠습니다.

 

LG-에어컨-에러코드

 

에러코드 및 자가 조치 방법

1. 통신 에러 (코드 5, 53)

  • 원인: 실내기와 실외기 간 통신 불량
  • 조치: 전용 차단기를 확인하여 내려간 상태인지 점검한 후, 3분 뒤 다시 올려보세요. 문제가 지속될 경우 LG전자 서비스 센터에 접수하세요.

 

 

 

2. 냉난방 동시운전 에러 (코드 7)

  • 원인: 실내기 간 운전 모드 불일치 (예: 한 실내기는 냉방, 다른 실내기는 난방)
  • 조치: 모든 실내기의 운전 모드를 냉방 또는 난방으로 통일하세요.

3. 인버터 압축기 오류 (코드 21, 22, 23 등)

  • 원인: 인버터 PCB 고장, 과전류, 과/저전압 등
  • 조치: 실외기의 메인 차단기를 내렸다가 3분 후 다시 켜보세요. 문제가 지속될 경우 서비스 접수가 필요합니다.

4. 압축기 및 토출온도 관련 에러 (코드 30, 32, 33)

  • 원인: 냉매 부족, 냉매 유량 제어 밸브 고장
  • 조치: 실외기 메인 차단기를 조작한 후 개선되지 않으면 서비스를 요청하세요.

5. 고압/저압 관련 에러 (코드 34, 35)

  • 원인: 열교환이 제대로 이루어지지 않는 경우
  • 조치: 필터 청소 및 주변 환경 점검 후 문제가 해결되지 않으면 전문 서비스를 요청하세요.

6. 팬 잠김 에러 (코드 67)

  • 원인: 실외기 팬이 이물질 등으로 인해 구동 실패
  • 조치: 팬 주변의 이물질을 제거하고, 문제가 계속될 경우 서비스 접수가 필요합니다.

 

LG 에어컨 서비스센터 전화번호 및 이용시간(출장서비스예약 방법)

 

lg에이컨-스스로해결
출처:lg에이컨-스스로해결

 

추가 자료 및 지원

에러 코드에 대한 보다 자세한 정보는 LG 공식 홈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서비스 솔루션 섹션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방문을 통해 다양한 문제 해결 방법과 유용한 팁을 얻을 수 있습니다. 문제가 자가 조치로 해결되지 않을 때는 고객지원 센터(1544-7777)로 문의하여 전문가의 도움을 받는 것이 좋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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