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블로그 수익 

- 애드센스 가입하기 -

이 블로그는많은 분들과 다양한 IT 정보를 공유하는 공간입니다. 

※본문에 첨부된 이미지와 내용은 참고한 사이트가 있을 수있습니다. 

단 그런 경우 본문에 출처를 표기하고 있습니다.

※주관적인 생각으로 작성된 글도 있다는 것을 미리 알려드립니다.


블로그 수익얻기 첫번째

 

오늘부터 블로그로 수익얻기라는 주제로 글을 쓰려합니다. 우리나라에서는 많은 분들이 블로그를 운영하고 계시죠. 그 중 많은 분들이 블로그로 수익을 얻기위해서 노력을 하고 계시지만 쉽지않은 것은 사실입니다. 우리가 블로그로 수익을 얻는 방법은 크게 두가지로 볼 수 있습니다.

 

첫번째는 블로그에 글을 써주는 조건으로 원고료를 받는 것이죠. 하지만 블로그에 광고글을 요청을 받기 위한 조건은 파워블로거 수준은 되야 하기때문에 일반인 블로거들은 어렵죠. 두번째는 블로그에 광고 배너를 달고 수익을 받는 방법입니다. 이 방법은 많은 분들이 이미 사용하고 계시고 종류도 다양합니다. 오늘 제가 말씀드릴 애드센스는 두번째에 속합니다. 그럼 바로 애드센스를 알아보겠습니다.

 

 

애드센스 란 무엇인가?

 

애드센스가 무엇일까요? 애드센스는 블로그에 광고를 게재하여 수익을 얻는 블로그 수익 시스템입니다. 기존 네이버에 애드포스트와 비슷한 개념의 시스템이죠. 굳이 둘을 비교하자면 애드포스트는 네이버 블로그에만 설치가 가능하고 애드포스트는 티스토리,워드프레스와 같이 html을 수정할 수 있는 블로그들에 설치가 가능하다는 점입니다. 단, 두 곳다 아무나 광고를 달 수 있는 것은 아니라는 것입니다. 블로그의 질과 운영 기간등 최소한의 조건이 통과될 경우만 사용가능하죠. 자세한 이야기는 천천히 하는 걸로 하고 일단 가입을 진행해보겠습니다. 기본적으로 애드센스는 가입 후 승인이 나면 이용할 수 있습니다.

 

 


1. 구글 애드센스 사이트 접속

 

https://www.google.co.kr/adsense

 

 

구글 애드센스를 사용하시기 위해서 사이트에 접속하셔서 가입하기를 진행하셔야 합니다.

애드센스 가입을 하기 이전에 꼭 필요한 것이 몇가지가 있지요.

 

 

기본적으로 구글 계정과 블로그(조건을 만족시키는 콘텐츠), 추후 필요한 개인정보 정도가 있어야합니다. 

처음 가입을 신청하실때는 구글 계정도 광고를 달 블로그 정도만 있으면 됩니다.

조건을 만족시키지 못한다면 승인이 나지 않을 수 있지만 일단 신청을 해보죠.

 


 

2. 구글 계정으로 로그인 하기

 

앞에서 말씀드린것 처럼 구글 계정이 반드시 있어야합니다!

 

 


3. 신청할 블로그 주소를 입력합니다.

주의 하실 점은 xxx.tistory.com 형태로 입력하셔야합니다(http:// 은 제외)

 

 

 


4. 개인 연락처 정보 입력.

 

추후 수익금을 지급받을때 등기로 오는 우편을 받아야합니다.(정확한 주소를 입력해주세요.)

 

 

 


5. 애드센스 코드 블로그에 삽입.

 

발급된 코드를 복사하시고 블로그 HTML수정으로 이동합니다.

<head>코드삽입 위치 </head> 

위와 같은 위치에 넣어주시고 답변이 메일로 오실때까지 기다리시면됩니다.

 


위에서 설명한 모든 신청이 완료되면 여러분도 애드고시에 응시하게 되었습니다. 애드고시란 애드센스 가입승인이 고시처럼 어렵다고해서 붙여진 이름인데요. 블로그 품질에 따라서 가입승인이 금방될 수 도 있지만 경우에 따라서는 정말 오랜시간이 필요하기도 합니다. 다음 글에서는 구글 애드센스 승인에 중요한 요소를 알아보도록 할께요. 그럼 꼭 빠른시일내에 애드고시를 통과 하시길!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