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하품을 하는 이유와 그 뒤에 숨겨진 신비한 사실들

안녕하세요, 여러분! 오늘은 누구나 한 번쯤은 해보았을 하품에 대해 이야기하려고 합니다. 하품, 이게 왜 나오는 걸까요? 하품이 계속 나올 때는 어떻게 해야 할까요? 그리고 하품하면 왜 눈물이 날까요? 물론, 하품이 전염되는 이유도 함께 알아보죠. 지금부터 하품에 대한 모든 것을 알려드리겠습니다.

 

하품을 하는 이유

 

하품을 하면 무슨 일이 일어나나요?

하품을 하면 입을 크게 벌리고 깊게 숨을 들이쉬죠. 이 순간, 뇌로 산소가 팍팍 들어가게 되면서 뇌의 활동이 활발해집니다. 그렇다고, 하품만 하면 똑똑해진다는 게 아니에요.

 

 

다만, 뇌가 산소를 원활하게 받을 수 있다는 거죠. 그리고 목과 귀 부근의 근육이 늘어나면서 혈액 순환이 잘 됩니다. 눈 부분도 마찬가지로 근육이 움직이면서 눈의 피로와 건조를 줄여주기까지 합니다. 이렇게 볼 때 하품은 꽤나 바쁜 일을 하는 것 같네요!

하품하는모습

하품이 계속 나올 때는 어떻게 해야 하나요?

하품은 가끔 나오면 좋지만, 계속 나오면 문제가 있을 수 있어요. 산소가 부족하면 하품이 계속 나올 수 있습니다. 이런 증상이 지속되면 의사와 상담을 하는 게 좋습니다.

 

 

만인의 병을 유발하는 스트레스라던가 일부 약물의 경우에는 하품을 유발할 수 있으니 이 부분도 고려해야 합니다. 스트레스 관리를 위해 꾸준한 운동이나 취미 활동을 추천드립니다.

 

하품하는여자

 

하품하면 왜 눈물이 날까요?

하품하면 눈물이 나오는 건 정말 흔한 현상이에요. 하품할 때 눈 주변의 압력이 증가해서 눈물샘을 자극합니다. 그래서 눈물이 나오는 거죠. 아니면 하품을 하면서 코에 들어간 공기가 눈물관을 통해 눈으로 나오기도 하고요. 어찌 되었든 이런 현상은 별로 해롭지 않습니다.

 

하품

하품도 전염되나요?

그래도요, 하품은 신기하게도 전염이 되더라고요. 누군가 하품을 하면 본능적으로 따라 하게 되는 이유는 뇌에 있는 '거울 뉴런' 때문입니다. 이 뉴런이 활성화되면 다른 사람의 행동을 본따게 되는거죠. 그래서 하품이 전염되는 것입니다.

 

허리 삐끗했을때 병원 어디로?

 

허리 삐끗했을때 병원 어디로?

허리 삐끗했을때 병원, 정확하게 어디로 가야할까? 안녕하세요. 명절이나 갑작스럽게 무거운 물건등을 들다가 악 하는 경우가 있죠? 오늘은 많은 사람들이 고민하는 '허리 삐끗' 이슈에 대해 이

realpos.tistory.com

 

마무리

하품은 우리 일상에서 흔히 볼 수 있는 현상이지만, 생각보다 다양한 기능과 역할을 하고 있네요. 하품이 계속 나올 때는 건강상의 문제일 수도 있으니 주의해야 하고, 하품이 전염되는 이유도 신경과학적으로 재미있는 부분이 있습니다. 다음에 누군가 하품을 할 때, '아~ 이거 전염된 거구나!' 하고 생각해보는 것도 재미있을 것 같네요. 오늘의 내용은 여기까지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