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정부24 민원서비스 홈페이지에 대해 알아보자

반갑습니다. 오늘은 대한민국 정부에서 직접 운영하고 있는 인터넷 서비스를 알아봅시다. 바로 정부24 민원서비스에 대한 것인데요. 예전에는 민원24시라는 홈페이지가 있었는데 지금은 정부24시로 바뀌었습니다. 이에 대해서 알아봅시다.

 

정부24-민원서비스-홈페이지

 

정부24 민원서비스는 무엇일까요?

정부24는 정부가 제공하는 샐수 없이 많은 서비스, 민원, 정책, 정보를 한 곳에서 볼 수 있는 대한민국 정부 대표포털입니다. 온라인으로 간편하게 민원신청이나 발급을 할 수 있어서 시간과 비용을 절약할 수 있습니다.

 

 

정부24-사이트

정부24를 어떻게 이용할 수 있을까요?

정부24를 이용하려면 먼저 홈페이지에 접속해야 합니다. 원하는 서비스를 찾아서 쓰면 되는데 회원가입을 하고 로그인을 하고 원하는 서비스를 선택하면 됩니다.

 

 

물론 그게 싫다면 그냥 신청을 비회원으로 해야 하는데요. 인증은 필요 할 수 있습니다. 만약 스마트폰을 사용하는 경우에는 정부24 앱을 다운로드하고 설치하면 더욱 편리하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로그인화면

 

정부24 민원서비스는 뭐가 있을까요?

정부24에서는 약 5,000여종의 민원정보와 1000여건의 서비스 신청 또는 발급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예를 들어, 가족관계증명서, 주민등록등본, 영사민원 등의 민원서류를 온라인으로 신청하고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정부의 주요 정책이나 정보도 쉽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민원서비스

정부24 고객센터 전화번호

정부24 이용에 문제가 생기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정부24 이용에 관한 문의나 불편사항은 정부24 고객센터로 연락하시면 친절하게 안내해 드립니다. 전화번호는 110이며, 이메일이나 채팅도 가능합니다.

 

정부24 생기부 조회 발급 방법

 

정부24 생기부 조회 발급 방법

안녕하세요! 정부24 생기부 발급에 관한 상세한 정보를 찾고 계신 분들을 위해 이 포스트를 작성하려고 합니다. 생기부라는 것은 생활기록부라는 단어에 줄인말 인데요. 이를 통해서 추억을 떠

realpos.tistory.com

 

정부24 민원서비스 홈페이지는 국민들의 편의를 위해 만들어진 포털입니다. 정부와 국민이 소통하고 협력하는 공간이 되기를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