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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직자통합메일이란?
공직자통합메일이라는 것은 무엇일가요? 정부에서 일하는 여러 기관의 근무자들이 사용할 수 있는 E메일 서비스 입니다. 이 서비스를 사용하면서 쉽게 말하면 공무원들의 업무 효율성을 높일 수 있어서 제공된다고 하더군요. 당연히 여러가지 통합된 기능과 편리한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오늘 로그인등에 대해서 간단하게 알아봅시다.
공직자통합메일의 주요 기능
- 메일: 부처와 기관이 달라도 공무원들 간에 메일을 편하게 주고받을 수 있습니다. 당연히 보안이 강화된 방식으로 전송되니 첨부파일도 안전하게 보낼 수 있겠죠. 정부기관의 공식문서를 전자문서로 작성하고 결재할 수 있습니다.
- 뉴스: 정부기관의 공지사항, 뉴스, 행사 등의 최신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또한, 정책브리핑이나 국민청원 등의 콘텐츠도 제공됩니다.
- 인증서 로그인: 공동인증서(NPKI, GPKI, EPKI 등)를 활용한 안전한 로그인이 가능합니다.
공직자통합메일 로그인 인증서에 대한 안내
공직자통합메일을 이용하기 위해서는 당연히 본인임을 증명하는 인증서가 필요합니다. 사용 가능한 인증서에는 공동인증서(GPKI, EPKI 등) 또는 모바일 공무원증, ID/OTP를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공직자통합메일 홈페이지 안내
기본적인 사용을 위해서는 필수적인 보안프로그램을 설치하시면 됩니다. 만약 회원가입이 필요하시면 본인에 조건에 맞는 항목을 선택하시고 진행하시면 됩니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https://mail.korea.kr/ 사이트에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인증서 발급 방법
기본적인 인증서는 관련 인증센터에서 발급을 받을 수 있습니다. 행정전자서명은 GPKI 사이트에서 발급을 받으세요.
교육쪽 분야에서 사용하시는 분들이라면 epki 사이트에서 발급을 받아서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공직자통합메일은 정부기관의 공무원들을 위해 제공되는 전자메일 서비스로, 다양한 기능과 서비스를 제공하여 업무의 효율성을 높이고 있습니다. 이 서비스를 통해 공무원들은 업무를 보다 효율적으로 수행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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