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페이조아란 뭘까?
오늘 주제는 페이조아 라는 것입니다. 이름만 보면 사실 잘 모를 수 있는데요. 몇몇 분들은 페이조아다라는 음식을 함께 떠올리시는데요. 이번 글에서 간단하게 알아봅시다.
페이조아의 역사
오늘 알아보는 페이조아는 파인애플 구아바로도 알려져 있습니다. 남아메리카에서 유래한 독특한 과일인데여. 이건 작고 둥근 과일로 껍질은 녹색이고 과육은 흰색입니다. 이 식물은 19세기 초 브라질에서 처음 발견되었으며 브라질의 식물학자 돈 호세 다 시우바 페이조아의 이름을 따서 명명되었다고 합니다.
페이조아는 비슷한 지역인 아르헨티나, 칠레, 페루, 우루과이를 포함한 많은 남미 국가들에서 주식이 되었다고 합니다. 최근 몇 년 동안 페이조아의 인기는 유럽과 북미를 포함한 세계의 다른 지역으로 퍼져나가고 있습니다.
먹는방법
페이조아는 일반적으로 생으로 먹으며 신선상태로 보관하지만 냉동된 것도 많이 있습니다. 그들은 파인애플과 구아바의 조합과 비슷한 달콤한 타르트 맛을 가지고 있는데요. 날것으로 먹을 때, 페이조아는 비타민 C, 철, 마그네슘, 인, 칼륨과 같은 수많은 비타민과 미네랄을 포함하고 있습니다. 추가적으로 섬유질이 많고 산화 방지제를 포함하고 있습니다.
요리
아까도 말했지만 보통 페이조아는 날것으로 먹습니다. 생으로 먹을 때는 반으로 잘라 숟가락으로 과육을 퍼내서 먹으면 됩니다. 요리도 그렇게 만든 공간에 고기를 넣거나 아니면 잘라서 샐러드나 스무디를 만들기도 합니다. 또 파이나 잼을 만드는 데 사용되기도 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