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농협과 다른 은행의 공동 인증서를 발급하는 방법은?
한국에서는 농협이나 국민은행, 우리은행, 신한은행과 같은 다른 은행들의 공동 인증서를 발급하는 것에 대해 종종 걱정하는 경우가 많다. 몇몇 분들은 공인인증서가 폐지됐다는 소리를 들었다고 하는데요. 결론부터 말씀드리면 이름만 공인에서 공동인증서로 바뀐겁니다. 그래서 변경된 공동 인증서를 받는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공동 인증서를 새로 받아야 합니까?
만약 여러분들이 농협 인터넷뱅킹을 기존부터 이용하고 있었고 공인인증서를 다운로드 받아두셨다면 그대로 쓰시면 됩니다. 아까도 말했지만 같은 것이기 때문에 별도로 공동인증서를 찾아서 새로 발급받을 필요가 없다는 소리죠.
다시 한번 말씀 드리지만 유일한 변화는 공동인증서에서 공인인증서로 이름만 바뀌었을 뿐입니다. 기존 공인인증서와 농협 공동인증서가 동일하기 때문에 이전것을 그대로 쓴다라고 보시면 됩니다.
농협 공동인증서 발급받는 방법은?
인터넷을 통해 농협은행 서비스를 처음 이용하려면 오프라인 매장을 찾아 먼저 신청해야 한다. 인증서가 있으면 로그인하여 인증이라는 프로세스를 수행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하면 온라인으로 은행 서비스에 액세스할 수 있습니다.
기존 농협 공동인증을 받거나 갱신 신청을 하려면 인증센터로 가야 한다. 여기서는 공동 인증서를 새로 발급받을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분실한 경우 재발급도 가능합니다. 다른 회사나 기관에서 받은 인증서도 등록할 수 있습니다.
인증서를 갱신할 시기는 언제입니까?
기존 공동(구 공인) 인증서가 있는 경우 만료 30일 전부터 갱신할 수 있습니다. 만료일 이전에는 갱신 신청을 하지 않아도 되지만, 기한 전에는 갱신 신청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 요즘에는 쓸 수 있는 사설 인증서도 많이 있어서 그것도 한번 찾아보시기 바랍니다.
결론
결론적으로 오늘 알아 본 내용은 이와 같습니다. 농협 인터넷뱅킹을 사용했던 것과 같이 공인인증서를 그대로 써도 됩니다. 공인 인증서도 공동인증서와 동일하기 때문에 새로 발급받을 이유는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