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IT/팁

그림파일 용량 줄이기

#*! 2023. 5. 16. 21:43

그림파일 용량 줄이기 

 

스마트폰이 대중화되고 누구나 어디서든 쉽게 사진을 촬영할 수 있게되었는데요. 워낙 기술이 좋아져서 사진 이미지 용량이 큰것도 문제더군요. 개인적으로는 티스토리를 사용하는데요. 티스토리에 경우에도 사진 업로드시 용량 제한이 있죠. 그럴때는 이미지 파일 용량 줄이기를 해주셔야 합니다. 오늘은 그럴때 이용하기 좋은 서비스를 제공하는 홈페이지를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제가 오늘 안내해드릴 방법은 웹사이트에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곳인데요. 이름은 TINYPNG라고 합니다. 손쉽게 이용할 수 있는 이 홈페이지는 귀여운 판다가 캐릭터로 등장합니다. 한번데 20장의 이미지를 변환 할 수 있고 최대 용량 5MB까지 지원됩니다.

 

 

이 사이트는 영문으로 제작되어 있습니다. 하지만 그림파일 용량 줄이기는 쉽게 사용할 수 있도록 만들어져 있죠. TinyPNG홈페이지에 접속해주시길 바랍니다.

 

tinypng.com

 

TinyPNG – Compress WebP, PNG and JPEG images intelligently

Make your website faster and save bandwidth. TinyPNG optimizes your WebP, PNG and JPEG images by 50-80% while preserving full transparency!

tinypng.com

홈페이지에 접속하시면 아래와 같이 귀여운 동물이 바라보고 있습니다. 이 화면에서 우리가 원하는 변환 작업을 진행할 수 있는데요. 먼저 변환할 그림파일을 준비해주세요. 앞서 설명드린것 처럼 5MB가 넘지 않아야합니다.

 

 

준비한 이미지를 클릭 후에 판다 옆으로 가져다 놓습니다. 잠시 기다리시면 자동을 파일이 변환되게 됩니다. 홈페이지 설명을 보면 화질의 차이는 없지만 용량이 많이 줄어든다고 표시되고 있군요. 

 

 

용량 축소가 완료되면 아래와 같이 원본과 변환후 결과가 표시됩니다. 이곳에서 이미지 옆에 download를 클릭하시거나 하단에 "Download all"버튼을 클릭하고 전체 압축파일을 받으시면 됩니다.

 

 

필자가 변환한 그림파일 결과입니다. 원본 vs 변환된 사진이지만 차이를 잘모르겠군요. 급할때 용량 줄이기 사이트를 이용하시면 편리합니다.

 

 

편리하고 깔끔한 기능을 원하신다면 TinyPNG를 이용해보시기 바랍니다. 그럼 즐거운 하루 되시길 바랍니다. 오늘도 감사해요.

 

 

다음팟플레이어 다운로드

 

다음팟플레이어 다운로드

다음팟플레이어 다운로드 설치. 낚시 좋아하시나요 전 낚시 한번도 해본적이 없는데요 요즘 방송에서 낚시 하는 모습들이 많이 보이더라구요 낚시는 기다림의 미학이라고 하던데요 성질 급한

realpos.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