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IT/팁

pdf파일 합치기 방법

#*! 2023. 6. 18. 10:52

오늘은 pdf파일 합치기 방법에 관하여 초간단하게 설명해보려고 합니다. 국내외에서 많은 곳에서 사용되는 pdf문서와 관련된 정보를 알아보려합니다. 요즘에는 보안이 이슈가 되면서 문서파일이 원본형태로 공유되지 않고 pdf로 공유되고 있죠. 

pdf합치기-사이트방법

pdf 합치기 사이트 안내

 

본인이 관리하는 수많은 pdf를 병합해야할 경우 pdf 합치기 프로그램을 찾아서 합쳐야하지만 무료 프로그램 구하는 것도 어렵습니다. 제가 알려드릴 사이트는 pdf 병합 프로그램 없이도 합칠 수 있는 좋은 사이트 입니다.

 

 

 

『 간단하게 홈페이지에서 PDF문서를 합치는 방법 』

 

프로그램이 없어서 PDF를 병합하지 못한 경험이 있다면 이 사이트가 여러분을 도와줄 수 있습니다. 바로 smallpdf라는 사이트인데요. 해당 사이트에서는 프로그램없이도 PDF 압축, PDF변환, PDF PPT변환, JPG PDF변환, 엑셀 PDF변환, PDF 편집, PDF 합치기등 다양한 기능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백문불여일견 이라고 한번 직접 보시는 것이 이해가 빠르겠죠.

 

 

포털 사이트 검색창에서 해당 사이트를 검색해보면 어마무시한 영어로 소개되어 있는 홈페이지를 하나 발견하실 수 있습니다. 잘은 모르겠지만 Smallpdf는 눈에 들어오는 군요. Smallpdf.com 사이트로 접속해주시기 바랍니다.

 

smallpdf

Smallpdf 홈페이지에 접속하시면 위와 같은 화면을 만날 수 있습니다. 영어만 보면 울렁거리는 필자와 같은 분들은 슬쩍 걱정이 되실텐데요. 그 걱정은 붙들어 두시고 저를 따라서 설정해보시죠. 영어라면 저 또한 사용하지 않았을테니까요.

 

smallpdf-한글지원

 

 

Smallpdf  홈페이지에서 하단을 중간을 살펴보시면 ENGLISH라고 설정되어져 있는 셀렉트 박스가 있을 껍니다. 해당 셀렉트 박스를 클릭하시고 익숙한 '한국어'를 선택해주시면 신세계가 펼쳐지죠. 알록달록한 이쁜 매뉴들이 한글로 바뀌며 더 이쁘게 보이게되죠.

PDF파일 합치기 과정

우리가 원하는 PDF 파일 병합하는 방법은 아래와 같이 진행하시면 됩니다. 가장 먼저 홈페이지 메인 매뉴에서 PDF 합치기를 선택해주세요. 해당 매뉴 선택 시 아래와 같은 화면을 확인 할 수 있는데요. 이 화면에서 PDF 합치기 작업을 진행하게 됩니다.

 

pdf합치기-기능

 

PDF 파일을 병합하는 방법은 생각 보다 아주 간단합니다. 첨부된 사진에 보이는 박스에서 병합하기 원하는 PDF 파일을 드래그앤 드롭하거나 '파일 선택' 클릭 후 내 컴퓨터에 있는 특정 PDF파일을 선별해서 선택해주시기만 하면되죠. 구글드라이브나 드롭박스에 있는 문서파일도 사용가능합니다.

 

pdf합치기방법

 

PDF 합치기를 하시려면 당연히 2개이상의 PDF 파일이 있어야 하겠죠? 첫번째 PDF파일을 추가한후 2번째 'PDF파일 더 추가하기' 를 진행해주세요. 'PDF파일 더 추가하기' 옆 + 표시를 누르시면 파일선택을 진행 할 수 있습니다.

pdf파일추가

 

병합할 PDF 추가가 완료되었으면 다음 단계 PDF 합치기를 진행할 차례입니다. PDF 합치기는 오른쪽 하단에 있는 버튼을 클릭하면 진행되지요. 그럼 바로 'PDF 합치기!'를 클릭해 보겠습니다.

 

2개파일병합

 

정상적으로 PDF파일 합치기가 완료되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타납니다. 지금 파일 다운로드를 누르면 병합된 PDF파일을 내 컴퓨터로 저장할 수 있죠. 드롭박스나 구글 드라이브에 저장 하실 분들은 해당 아이콘을 클릭해주세요.

 

pdf파일병합-결과다운로드

 

초간단 PDF파일을 합칠수 있는 방법에 관하여 안내해드렸습니다. 요즘처럼 기술이 발전한 시대에는 인터넷상에서 해결할 수 있는 일들이 많답니다. 추가적긴 기능들도 사용해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오늘도 긴글 읽어 주셔서 정말 감사드립니다. 

 

무료 ppt 아이콘 사이트 정리

 

무료 ppt 아이콘 사이트 정리

무료 ppt 아이콘 사이트 정리 안내 여러분은 문서작업을 자주하시나요? 제가 오늘은 여러분들이 다양한 용도로 이용하기 좋은 정보를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PPT나 다양한 문서, 이미지 작업시

realpos.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