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다이렉트x 최신버전 다운받는방법

안녕하세요. 만나서 반갑습니다. 한주가 다시 시작되었습니다. 오늘은 PC 게임을 즐기는 분이라면 꼭 설치하셔야하는 프로그램 정보를 알려드리려 합니다. 왠만한 PC에는 다 깔려있는 Direct X인데요. 영상재생등에도 필요한 구성요소로 선택이 아닌 필수 프로그램입니다. 최신버전 다이렉트x를 받는 방법을 지금부터 안내해드리겠습니다.

directx 란? 

사실 2000년 초반만해도 다이렉트X는 게임을 즐길때 꼭 이슈가 되는 프로그램이었습니다. direct X버전에 따라서 게임 시작이 안되는 경우도 있었기 때문이죠. 이것은 마이크로소프트사에서 제공하는 멀티미디어 라이브러리 입니다.

 

 

다이렉트X 버전 확인

기본적으로 자신의 PC의 설치된 다이렉트X 버전부터 확인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윈도우키 + R 을 눌러주시고 dxdiag를 입력해주세요. 

해당 명령어를 입력하시면 아래와 같이 DirectX 진단 도구가 실행됩니다. 해당 진단도구를 이용하시면 기본적인 사용자 시스템 정보나 DirectX 버전등을 확인 할 수 있죠.

 

 

필자 PC 다이렉트X는 11버전으로 최신버전입니다. 물론 다이렉트X 12버전도 있지만 windows 10에서 사용가능한 버전이니 참고하세요.

 

다이렉트X 최신 다운로드 받기

마이크로소프트 공식 홈페이지를 이용하시면 다이렉트X 최신버전을 쉽게 다운로드 할 수 있습니다. 위처럼 본인PC에 설치된 다이렉트X가 최신버전일 경우 그대로 사용하시면 되고 만약 최신이 아니라면 최신버전다운로드 후 설치를 진행해주셔야 합니다.

포털 사이트 검색창에서 directX를 입력하시고 검색버튼을 클릭해주세요. 손쉽게 찾을 수 있는 microsoft 홈페에이지 다운로드 페이지와 바로 연결되는 링크이니 참고해주시면 됩니다. 

 

https://www.microsoft.com/ko-kr/download/details.aspx?id=35 

 

Download DirectX 최종 사용자 런타임 웹 설치 관리자 from Official Microsoft Download Center

중요! 아래에서 언어를 선택하면 전체 페이지 내용이 해당 언어로 신속하게 변경됩니다. 네덜란드어독일어러시아어스웨덴어스페인어영어이탈리아어일본어중국어(간체)중국어(번체)체코어포

www.microsoft.com

항상 말씀드리는 것이지만 확인되지 않은 블로그나 사이트에서 파일을 다운로드받는 것은 매우 위험한 행동입니다. 최근 유행하는 랜섬웨어나 악성코드에 가장 쉽게 감염되는 경우이니 꼭 조심하시길 바랍니다. 

해당 사이트에 접속하시면 아래와 같은 화면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마이크로소프트 다운로드 센터로 다이렉트x뿐만아니라 인터넷익스플로러와 같은 다양한 설치프로그램등도 받을 수 있는 사이트로 잘 활용하시면 좋을 듯합니다.

 

해당 화면에서 스크롤을 하단으로 내리면 DirectX 설치파일 다운로드를 할 수 있는 메뉴가 있습니다. 사용하실 언어를 선택하시고 다운로드 버튼을 클릭하시면 설치파일을 받을 수 있죠. 참고로 하단에 시스템요구사항을 보시면 지원가능 운영 체제등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위에서 다운로드를 클릭하시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출력됩니다. 중요한것을 다이렉트X이외에 제안하는 프로그램으로 굳이 설치하실 필요는 없답니다. 우측 하단에서 건너뛰고 다음 단계 진행을 선택후 설치파일을 받아주세요. 용량은 약 1MB미만입니다.

다운로드 받은 설치파일을 더블클릭하시고 설치를 진행합니다. 큰 어려움 없이 설치를 진행하실 수 있지만 중간에 bing바등이 설치될 수 있으니 필요없으신 분들은 체크를 해제한 후 다음을 클릭해주셔야 합니다.

이상 간단하게 다이렉트X 최신버전 다운로드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해당 매뉴에서는 다이렉트X 12버전 다운로드도 가능하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그럼 오늘도 행복한 시간보내시길 바랍니다.

 

키보드 자판오류 해결

 

키보드 자판오류 해결

키보드 자판오류 해결 방법 안녕하세요. 오늘은 간단하게 키보드 자판오류가 생겼을 경우 사용해볼만한 팁을 알려드리려 합니다. 잘 사용하고 있던 키보드가 갑자기 안된다면 엄청 당황스러운

realpos.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