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상업적 무료 폰트 받기안내 / 방법

여러분 안녕하세요. 여러분은 폰트저작권을 아시나요? 최근에 무료폰트라고 받아서 사용하다가 라이선스 문제가 발생하는 경우들이 많은데요. 무료라고 상업적으로 이용할 수 있는 것은 아니니 속지 마셔야 합니다. 그래서 이번 글에서는 상업적으로도 사용이 가능한 무료폰트를 추천해드리려고 합니다. 홈페이지나 사이트 블로그 등에서 꼭 필요한 폰트는 저작권을 어기면 손해배상을 해야할 수 도 있습니다. 그럼 함께보시죠.

 

 

유명 드라마와 예능프로그램으로 유명한 tvN 방송국에서 개국 10주년을 기념해서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했는데요. 그중하나가 무료 폰트 배포입니다. 귀여운 느낌을 주는 캐주얼한 폰트 "즐거운 이야기체"를 우리에게 배포중이랍니다..

 

 

위 이미지에서도 느껴지시겠지만 이fonts는 캐주얼한 느낌을 듬뿍 줄 수 있습니다. 부드럽고 밝은 느낌을 주기위한 작업시에 매우 좋아보입니다. 이미 드라마에서 자주 사용되었다고 하는데요. 어떤 드라마에서 등장했었는지 함께보고 가시죠.

 

이 폰트는 tvN에서 제작한 10주년 페스티벌 홈페이지에서 부담없이 무료로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가장 중요한것은 서체 저작권일텐데요. 저작권은 아래와 같이 설명되고 있습니다.

 

 

해당 폰트는 위에 설명된것 처럼 무료로 다운로드 할 수 있고 저작권 걱정없이 자유롭게 사용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그렇다고 해서 자신이 만든것 처럼 도용해도 된다는 소리는 아니라는것을 기억하세요. 폰트는 윈도우용 설치파일과 MacOS용 파일을  다운로드 받을 수 있도록 배포되고있습니다.

 

 

기본적으로 Light / Regular / Bold 를 지원하며 그 옵션에 따라서 다른 느낌을 줍니다. 자세한 형태는 아래 이미지를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많은 분들이 저작권을 궁금해하시는데요. 기업에서도 사용이 가능하다고 표현되어 있습니다. 단 아래와 같이 불건전한 용도로 사용하는 것은 안된다고 합니다. 정확한 저작권 정보는 아래 페이지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http://tvn10festival.tving.com/playground/tvn10font

 

tvn10festival.tving.com

 

 

이상 무료폰트를 소개해드렸습니다. 그럼 즐겁고 행복한 시간보내시기 바랍니다. 방문해주셔서 감사드립니다.

 

교육급여 바우처 신청 및 대상자 안내

 

교육급여 바우처 신청 및 대상자 안내

교육급여 바우처 신청 정보 안내 오늘은 교육급여라는 것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들어보셨는지 모르겠지만 요즘 많이들 찾는 것중에 하나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교육급여 바우

realpos.tistory.com

 

www.netflix.com/verifyage 넷플릭스 연령인증

 

www.netflix.com/verifyage 넷플릭스 연령인증

www.netflix.com/verifyage이란? 안녕하세요.오늘은 간단 하게 알아보는 정보로 www.netflix.com/verifyage에 대해서 알아봅시다. 국내에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넷플릭스는 대세입니다. 거기서 해당 주소는

realpos.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