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한글 뷰어 다운로드 하는법 안내

오늘 이 시간에는 다양한 문서를 열어볼 수 있는 프로그램을 추천해드리려고 합니다. 최근에는 PDF, 워드 , hwp 등 수많은 문서 보는 프로그램이 제공되고 있죠. 그럼 바로 시작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한글-뷰어-다운로드-안내



하지만 많은 종류의 문서를 열기위해서 모든 프로그램을 설치하는 것은 부담스럽죠. 이럴때 사용하면 좋은 프로그램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필자가 젊을때부터 오랜기간 사용되었던 프로그램이 있습니다. 바로 한글과 컴퓨터에서 제작한 한글이죠.

 

 

사실 국내 문서 편집 프로그램 중 최고의 인기를 누리던 프로그램이지만 세월이 지나면서 그 인기도 예전 같지는 않군요. 그래도 꾸준히 사랑받고 있는 프로그램 있습니다. 바로 한컴 오피스 뷰어 입니다. 

 

 

문서 뷰어 다운로드 방법

 

한글과 컴퓨터는 1990년에 설립된 소프트웨어 개발 회사입니다. 꾸준히 사랑받고 있는 기업으로 2016년에는 매출액 1000억원을 돌파했다고 하죠. 이곳에서는 다양한 문서소프트웨어를 기반으로 전세계시장에서 인정받고 있습니다. 

 

 

 

한글과 컴퓨터는 세계적 기업 MS의 공세에도 꿋꿋하게 자리를 지켜낸 토종 SW 업체입니다. 오늘 제가 추천 드릴

 프로그램은 누구나 쉽게 문서를 열어볼 수 있도록 한컴에서 제공하는 소프트웨어입니다.

 

한글과 컴퓨터 -  간략소개(출처 : 한글과 컴퓨터 공식홈페이지)

 

[ 한컴 뷰어란]

한글, 한셀, 한쇼 문서이외에도 마이크로 소프트 관련 문서도 볼 수 있습니다.
[ 기본 사용환경 ]사용가능 운영체제 : 윈도우즈 7/8/10

중앙처리장치 : 팬티엄 4 이상 권장  

메모리 : 1GB 이상 권장

 

해상도 : 최고크기 화면 1280x1024 / 최소크기 화면 1024

 

위에 설명에도 써있지만 해당 프로그램은 다양한 형식의 파일을 지원합니다. 마이크로소프트사에 MS오피스에서 제작한 문서타입 PPT, xls, doc 등과 같은 확장자도 해당 프로그램으로 열어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사용가능한 파일확장자는 아래와 같으니 참고해주시길 바랍니다.

 

한글뷰어-지원포맷

 

프로그램 다운로드 주소

 

그럼 본격적으로 한글과컴퓨터에서 무료로 제공하는 SW를 다운로드 받아봅시다. 설치파일은 공식홈페이지 다운로드 센터에서 받을 수 있습니다. 아래 사이트에 접속하셔서 설치파일 다운로드를 진행하도록 하겠습니다.

 

글로벌 소프트웨어의 리더, 한글과컴퓨터

한컴오피스 2022 뷰어 (Windows 용) (통합뷰어) --> 한글, 한셀, 한쇼 뿐만 아니라 MS 워드, 파워포인트 , 엑셀 문서를 불러올 수 있는 한컴오피스 통합 뷰어입니다. - 운영체제 : Windows 7/8/10 - 웹브라우

www.hancom.com

 

공식홈페이지에 접속하시면 아래와 같이 다운로드 할 수 있는 프로그램 목록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가장 왼쪽에 있는 프로그램이 우리가 다운로드 해야하는 제품입니다. 해당 위치에 있는 다운로드 버튼을 클릭해주세요. 

 

한컴오피스-홈페이지

 

이동된 페이지를 살펴보시면 아래 이미지와 같이 다양한 OS타입용 설치파일이 제공되고 있습니다. Windows 뿐만아니라 MacOS, Linux, 안드로이드, iOS 등에서 소프트웨어를 사용할 수 있죠. 자신이 사용하고 있는 운영체제에 맞는 설치파일을 다운로드 해주시면 됩니다.

 

한컴뷰어페이지

 

한가지 주위사항, 무료로 사용가능한 프로그램이지만 그렇다고 아무곳에서 배포하거나 이 프로그램을 이용해 금전적이득을 취할 수 는 없다고 나와 있습니다. 다운로드 이전에 "사용권 및 저작권 안내보기"를 꼭 확인해주시길 바랍니다.

 

한글뷰어-저작권

 

한글뷰어 설치하기

 

한글뷰어 설치방법은 매우 심플합니다. 다운로드 받으신 설치파일을 실행하시고 단계에 맞는 설정 후 설치를 진행하시면 되죠. 한가지 주의 하실 점은 .Net Framework와 같은 프로그램 설치가 안되있을경우 재부팅을 하실 수 도 있다는 점입니다. 꼭 작업중인 데이터를 백업/저장하시고 설치를 진행해주세요.

 

뷰어설치과정
뷰어설치과정-1
한글뷰어설치과정-2
한글뷰어설치과정-3
한글뷰어설치과정-4
한글뷰어설치과정-5
한글뷰어설치과정-6
한글뷰어설치과정-7

 

설치가 완료되면 바로 문서를 열어볼 수 있습니다. 설치중 파일 연결 설정을 하셨다면 해당 문서 확장자는 더블클릭만하면 자동으로 실행됩니다. 만약 파일연결 설정을 하지 않으셨다면 수동을 자신이 원하는 파일을 선택하셔서 열어 볼 수 있습니다.

 

한글뷰어-실행화면

 

오늘 제가 소개드릴 정보는 여기까지입니다. 다운로드부터 설치까지 손쉽게 진행할 수 있는 SW를 설치 후 사용해보시길 바랍니다. 그럼 오늘 하루도 행복하고 즐거운 시간되세요.감사합니다.

 

 

엑셀 다운 쉽게받자

 

엑셀 다운 쉽게받자

엑셀 다운 쉽게받자 여러분 안녕하세요. 여러분은 문서편집을 자주 사용 하시나요? 이 시간에는 많은 분들이 회사 업무나 학교 과제를 위해서 자주 사용하게되는 프로그램인 마이크로소프트사

realpos.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