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IT/프로그램

flac mp3 변환 방법

#*! 2023. 8. 8. 17:29

flac mp3 변환 방법 안내

반갑습니다. 음악감상하기 좋은 8월 입니다. 여러분은 음악감상을 자주 하시나요? 날씨가 넘 더워서 어디 나가기가 싫어서 종일 노래를 듣는데요. 오늘 이시간에는 무손실 압축 포맷인 Flac 파일에 관한 이야기를 전하려합니다. 우리가 흔히 아는 MP3는 일반적으로 가장 많이 사용하는 음원파일이지만 음원 주파수대에서 사람이 들을 수 없는 범위를 삭제하고 압축하는 형태라 원본과 조금 차이가 있죠. 물론 저와 같이 둔한분들은 전혀 느낄 수 없죠 ^^ 

 

flac-mp3-변환-안내

MP3파일이 아닌 다른 음원 포맷 Flac파일은 무손실 압축으로 음질이 좋지만 용량이 기존 엠피3파일보다 크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그래도 좋은 음질을 감상하기 원하시는 분들을 위해서 오늘은 flac파일 변환에 관하여 안내해드리겠습니다.

 

 

앞서 설명드린것처럼 MP3파일은 대중적인 음악파일이지만 원본음원에 손실이 있고 flac는 손실은 없지만 용량이크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그래서 많은 분들이 flac파일을 mp3로 변환하여 휴대기기에 넣고 다니시죠. 보통 이런 변환 작업은 사이트나 프로그램을 이용하셔야 합니다. 

flac mp3 변환 프로그램 안내

flac-mp3-변환-사이트로고

 

제가 오늘 안내해드릴 프로그램은 Flac파일을 MP3로 변환할때 사용하는 무료 프로그램입니다. 사이트가 영어이긴하지만 다운로드 페이지는 쉽게 찾을 수 있으므로 걱정하지마시고 설치파일을 받아보시죠.

 

 

공Smart MP3 Tools 사이트에 접속하시면 변환프로그램을 쉽게 다운로드 할 수 있습니다. 홈페이지 주소는 링크를 이용해주시길 바랍니다. Smart MP3 Tools 사이트 접속 후 하단에 Free Flac to MP3 Converter를 찾아주세요. 

 

flac-mp3-변환-프로그램

 

Free FLAC to MP3 Converter페이지로 이동하시면 파일 변환 프로그램을 다운로드 할 수 있습니다. 이름과 같이 무료 프로그램이니 부담없이 다운로드 받으셔도 됩니다. 페이지 중앙에 Download Now를 클릭해주세요. 

 

http://mp3-tools.com-다운로드-화면

 

위 페이지에서 Download를 클릭하시면 아래와 같이 페이지가 이동되면서 설치파일 다운로드페이지가 나타납니다. 중앙에 초록색 Download Now를 클릭하시고 설치파일을 컴퓨터에 저장해주세요.

설치파일-다운로드-화면

 

만약 프로그램 다운로드 클릭 후에도 파일이 받아지지 않는다면 아래 화면에서 restart the download를 클릭하시고 다시 다운로드를 진행하시면됩니다.

 

<flac mp3 변환 프로그램 설치하기>

 

설치파일을 실행시키시면 MP3 Converter 프로그램 설치가 시작됩니다. 설치과정은 총 4단계로 설치시에 설정하실 항목은 딱히 없습니다. 라이센스동의 설치경로 지정 단축아이콘 만들기 정도만 확인하시면 설치가 완료됩니다.

 

flac-mp3-프로그램설치-1
flac-mp3-프로그램설치-2

 

프로그램을 설치하시고 실행시키시면 아래와 같은 모습의 Free FLAC to MP3 Converter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변환할 FLAC 파일을 +Add 해주시고 하단에 Convert to MP3를 실행해 주시면 MP3변환이 진행됩니다.

 

flac-mp3-프로그램실행

 

모바일게임 컴퓨터에서 즐기기

 

녹스 앱플레이어 다운로드 필수

녹스 앱플레이어 다운로드 필수. 요즘 게임 많이 하고 계시죠 티비 광고만 봐도 영화 예고편보다 잘 만든것이 바로 게임 광고 인거 같은데요 어찌나 잘 만드셨는지 그래픽도 장난이 아니더라구

realpos.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