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리니지m 매크로제재시작?

 

오늘은 인기모바일 게임 리니지M 매크로에 관하여 이야기 해보려합니다. 원작 리니지1에서부터 자동사냥은 논란이 있었는데요. 모바일로 출시된 리니지m은 기본 기능에 자동 사냥을 포함하였습니다. 모바일 게임을 즐기는데 자동사냥은 매우 편리한 기능이지만 몹스틸,작업장 양성으로 항상 말이 많았죠. 그럼 본격적으로 리니지m매크로를 살펴보시죠.

 

리니지M 매크로 현황

 

현재 리니지M서 사용되고있는 매크로는 크게 두가지입니다. 두번째는 사냥매크로, 두번째는 리세마라 매크로이죠. 오늘을 기준으로 리세마라 매크로는 못쓴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서버마다 캐릭터 생성제한을 걸었기 때문이죠. 한동안 리세마라 열풍으로 요정족 던전에는 이상한 아이디를 한 요정 패밀리들이 바글 거렸었는데 이제 조금은 괜찮아졌을지 모르겠네요.

 

가장 이슈가 되는것은 바로 사냥 매크로 입니다. 확인해보니 매크로 종류가 은근히 많더군요. 요정 무한 스킬 매크로, 무한 사냥(물약구매+사냥터 이동+ 귀환), 피케이시 순간이동 사용등 다양한 기능으로 사람이 없어도 24시간 플레이를 하게 만들어져있었습니다. 그런데 어제 뉴스를 보니 해당 매크로 파일에 백도어를 심어서 인벤 커뮤니티에서 배포했다고 하는 군요. 게임 편하게 하려다 계정을 털릴 수 있으니 조심하세요.

 

리니지M 매크로 대응은?

어제 리니지M 공식 홈페이지에 아래와 같은 공지사항이 등록되었습니다.

앞서 말씀드린 인벤사건을 언급하는 듯한 내용과 추후 대응이 포함되어있었죠.

공지사항에서 보시는 것 처럼 강력한 계정제재를 진행한다고 합니다.

열심히 키우던 캐릭터 매크로사용으로 제재당하는 일이 없도록 사용은 안하시는 것이 현명해보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