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게임관련 정보와 소식을 전하는 유튜브 GameCoach(https://www.youtube.com/channel/UCLuDznROytXtnMSDwo5aGJQ)에서 게임 관련 이야기를 전하는 겜프 유튜버가 선정한 블리자드 게임 속 인상적인 죽음들 TOP 7! 

그럼 아쉽게 게임속에서 죽었지만 게이머들의 가슴속에 남아있는 캐릭터 7명을 볼까요?



출처 : https://www.youtube.com/watch?v=ehRayA7iyi8



7. 호러스 워필드의 죽음 (스타2)


7위는 테란 진형의 장군인 호러스 워필드입니다. 워필드 장군은 비록 멩스크의 수하지만 죽음의 순간에도 자신의 부하들을 아끼는 모습을 보여줍니다. 이 모습을 본 케리건은 부하들을 살려주는 의외의 모습을 보여주게 됩니다.



6. 타이커스 핀들레이의 죽음 (스타2)


6위는 짐 레이너의 친구이자 스타크래프트2의 시작을 알린 영상의 주인공 타이커스 핀들레이입니다. 타이커스는 멩스크의 명령으로 케리건의 암살을 시도하였고, 이에 짐 레이너에게 죽게 됩니다. 그런데 사실 의리로 친구의 연인인 케리건의 죽이는 것보다 친구의 손에 죽는걸 택했다는게 정설입니다.



5. 볼바르 폴드라곤의 죽음 (WOW)

5위는 얼라이언스 수장이자 스톰윈드의 총사령관인 볼바르 폴드라곤입니다.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에서 리치왕인 아서스 메네실과의 결전끝에 죽음을 맞이하는 볼바르는 인상적인 죽음을 남기고 후에는 3대 리치왕이 되는 모습까지 보입니다.



4. 그롬 헬스크림의 죽음 (워3)


오크의 대영웅 그롬 헬스크림은 카오스나 워크래프트를 해본 게이머에게 잊을 수 없는 캐릭터입니다. 그롬은 최후에 강력한 불타는 군단의 간부 만노로스와의 결전을 치르고 그와 동귀어진하는데요. 그롬 헬스크림의 최후는 워크래프트 팬들에게 잊지 못할 명장면이 입니다.



3. 태사다르의 죽음 (스타1)


엔 타로 태사다르의 주인공이자 프로토스의 대영웅 태사다르가 3위를 차지하였습니다. 태사다르는 프로토스를 구하면서 저그를 무력화 시키기 위해 초월체와 동귀어진합니다. 이 장면은 스타크래프트1의 최고의 명장면으로 회자됩니다.



2. 테레나스의 죽음 (워3)


2위는 아서스 메네실을 패륜의 아이콘으로 만들고 희대의 명대사 왕위를 물려받는 겁니다, 아버지 (Succeeding You, father.)를 만들어낸 테레나스 메네실의 죽음입니다. 테레나스는 로데론의 국왕으로 훌륭한 인물이였으나 자식을 잘못둔 바람에 비참한 죽음을 맞이합니다.



1. 제라툴의 죽음 (스타2)


1위는 스타크래프트 프로토스의 아이콘 제라툴의 죽음입니다. 사실 제라툴의 스타크래프트 팬들에게서의 인기와 영향력, 상징성을 고려할 때 죽음을 맞이한다는 소식을 들었을 때 깜짝 놀랐습니다. 결국 제라툴은 끝까지 프로토스를 위해 희생을 하게 됩니다.



위 블리자드 캐릭터의 죽음을 영상으로 보고 싶으신 분은 아래 사이트에서 보시기 바랍니다.


[겜프] 블리자드 게임 속 인상적인 죽음들 TOP 7 영상 원본 : https://www.youtube.com/watch?v=ehRayA7iyi8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