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화면캡쳐 칼무리 다운로드 방법

오늘은 윈도우에서 화면 캡쳐 칼무리 다운로드 및 동영상 녹화 방법 알아보려고 합니다. 간단하게 컴퓨터에서 화면을 녹화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찾고 계신다면 오늘 제가 안내해드리는 정보를 참고하시면 좋을것 같군요. 해당 동영상 프로그램은 무료로 제공되는 최고의 툴이라고 생각합니다.

 

화면캡쳐 칼무리 다운로드 방법

 

여러분에게 소개해드릴 화면 캡쳐 도구는 컴퓨터에서 동영상이나 사진을 캡쳐할때 사용하기 좋은 소프트웨어입니다. 쉬운 사용법과 적은 SW 용량으로 인기가 높은 소프트웨어중 하나죠. 라이선스도 착한데요.개인,기관, 관공서등 에서도 무료사용이 가능하죠.

 

 

해당 소프트웨어 이름은 바로 "칼무리"라고 하는데요. 컴퓨터 화면사진,동영상 캡쳐도구로 잘 알려진 소프트웨어 입니다. 무료 도구이지만 강력한 기능으로 사랑 받고 있죠. 이 캡쳐 프로그램인 칼무리 다운로드는 길호넷이라는 곳에서 가능하답니다.

 

길호넷

해당 길호넷 홈페이지는 칼무리를 제작하신 분이 직접 운영하는 공식 홈페이지 입니다. 강력한 무료 캡쳐도구를 찾으신다면 칼무리 홈페이지에서 받으면 됩니다.

 

 

칼무리 라이센스는 프리웨어 입니다. 어디서든 사용가능한 프로그램이죠. 칼무리는 설치형파일로 제공되지 않습니다. 단 하나의 실행파일로 구성되어져 있죠. 만약 다운로드 받은 파일이 설치형이라면 변조된 파일입니다. 배포는 자유롭게 하실 수 있지만 공식홈페이지가 있으니 안전한 실행 파일을 직접 다운로드 받으시길 바랍니다.

 

 

프로그램을 실행시켜면 위와 같은 이미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간단하게 생긴 이 프로그램은 특정 영역을 지정하고 캡쳐 하실 수 있습니다. 동영상 캡쳐의 경우 한가지를 더 준비해주셔야하는데요. FFmpeg 라는 프로그램입니다.

 

 

 

만약 FFMPEG 프로그램 없이 녹화를 하려고 하시면 아래와 같이 오류메시지가 뜨며 다운로드 페이지로 링크해줍니다. 해당 파일을 다운로드 받으시고 칼무리 실행파일과 동일한 폴더에 넣어주시면 됩니다

 

 

 

FFmpeg 다운로드 페이지에서는 아래와 같이 최신 버전의 FFmpeg 파일을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오른쪽 하단에 "Download FFmpeg"를 클릭후 저장해주세요.

 

 

동영상 녹화방법은 캡쳐영역 을 "영역화면"으로 선택해주세요. 영역표시가 나타나게 되면 왼쪽 상단에 REC버튼을 클릭하고 녹화를 진행합니다. 오류가 발생하면 위에 ffmpeg를 꼭 동일 폴더에 복사해주시기 바랍니다.

 

 

용량은 작지만 강력한 도구 칼무리를 적극 추천합니다. 여러분이 사용해보실만한 좋은 소프트웨어 입니다. 길호넷에서는 다양한 프로그램이 많이 제공되고 있으니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