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구글어스 다운로드 및 모바일 버전 알아보기

구글어스라는 것은 포털 사이트로 유명한 구글이 제공하는 위성 세계지도서비스입니다. 인터넷 웹브라우저와 별도 프로그램을 설치하면 이용할 수 있는 서비스죠. 안방에 앉자서 전세계 각지의 유명한 명소를 찾아가 볼 수 있는데요. 3D로도 화면를 제공하기때문에 원하는 곳을 찾기도 좋죠. 현재 구글어스는 컴퓨에서 사용가능하지만 최근에는 모바일 버전(안드로이드용, 아이폰용)으로도 제공되죠. 

구글어스 다운로드

 

물론 국내에서는 정식으로 구글플레이나 앱스토어에서 검색이 되지 않아 다운로드가 불가능하다고 생각하시는데요. apk를 통해 다운도 가능하지만 사실 이를 선호하는 분들은 거의 없는것 같아요.

 

 

사실 다운로드 자체가 막혀있지는 않아서 포탈 검색을 통해 다운로드가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그러나 이는 불편하여 오늘은 쉽고 간편하게 다운로드 받을 수 있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구긍어스 아이콘

먼저 네이버에서 '구글어스'로 검색을 하시면 공식사이트를 쉽게 찾을 수 있을것 입니다. 언제나 그렇듯이 확인되지 않은 사이트에서 파일을 받으시면 악성코드에 감염될 수 있으니 항상 주의해주시기 바랍니다. 각자 구글 어스 공식사이트에 접속해주세요. 

 

구글어스 홈페이지

 

 

공식 홈페이지에 접속하시면 위와 같은 화면이 등장합니다. 크롬 웹 브라우저는 바로 웹에서도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추가적으로 프로그램 설치를 원하신다면 화면 오른쪽 상단에서 어스프로를 선택하시고 다운로드 받으시면 됩니다.

 

 

여기에서 스크롤을 내려보시면 구글어스를 소개하면서 바로 아래와 같은 화면이 확인됩니다. 화면을 잘 살펴보면 오른쪽 아랫쪽에서 구글플레이스토어와 APP스토어에서 다운로드 받을 수 있도록 제공됨을 확인할 수 있죠. 

 

https://www.google.com/intl/ko/earth/index.html

 

개요 – Google 어스

스토리 및 지도 만들기 With creation tools, you can draw on the map, add your photos and videos, customize your view, and share and collaborate with others.

www.google.com

그럼 이제 자신이 사용중인 운영체제에 맞는 설치파일을 받아서 이용하시면 되겠죠?! 데스크톱 컴퓨터와 모바일에서도 전세계를 탐험해보시기 바랍니다. 행복하세요!

 

다음지도 위성사진 바로가기

 

댓글